이달의 소녀 - Girl's Talk

Author : TAK_ / Date : 2018.01.10 20:48 / Category : 좋아하는 음악


이달의 소녀 

매달 새로운 소녀들을 공개하며
유닛 데뷔를 먼저 이루고 완전체로 데뷔한다는? 그런 컨셉을 가진 그룹이다.

최근 새로운 멤버 '츄'가 공개 되고 싱글이 나왔는데 컨셉이 진짜 확실해서 너무 좋은 앨범이다.
바로 이전 멤버인 '이브'를 정말 좋아하는 소위 말해 덕질하는 컨셉의 멤버인데.. 아직까진 공식적으로 같은 그룹 내의 멤버를 덕질한다는 컨셉을 가진 게 있었나? 싶다 참신하다 ㅎㅎ

타이틀 곡 'Heart Attack'은 그런 츄의 성격을 대변해 주듯 발랄하지만 뭐든 열심히 하는 느낌이 듬뿍 배어있는 그런 곡이 나왔고 뮤비도 그에 걸맞게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든다.
워낙 이쪽은 프로덕션쪽으로는 아끼지 않는 그룹이었으니까.. 뮤비 프로덕션을 전담하고 있는 디지페디도 이달소 세계관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며 큰 그림을 그리고 있지 않나 싶다.

의외로 놀란 건 수록곡 Girl's Talk 트랙이었다.
이달소쪽은 항상 타이틀곡은 외국곡이고 수록곡들을 한국 작가들 곡으로 채우곤 했는데 주로 한국쪽 담당은 모노트리가 담당하는 걸로 알고 있다.

모노트리쪽의 G-High작가님 곡인데.... 진짜 너무 좋아서 놀랐다 너무 놀랐다.
아직 이달소 앨범을 구매해본 적은 없는데 이 곡 때문에 살까 고민중ㅋㅋㅋ

아무튼 오드아이써클때의 LOONATIC도 그랬고 이 곡도 보컬이 주가 되는 믹스가 아니라서 정말 좋다.
LPF 거쳐 시작되는 벌스도 그렇고.... 프리코러스 때 한 번, 후렴에 한 번 이렇게 두 번의 분위기 전환을 주는데 그게 진짜 감탄이 나온다. 이런게 국산이라니!!!!

이브와 츄의 듀엣 곡이지만 서로 파트를 구분할 수 없게 모든 구간에 더블을 쳐놨다. 이것도 뭔가 노린 게 아닌가 싶기도하고 그러네. 오히려 파트를 구분할 수 없기에 곡이 아니라 트랙처럼 느껴지지 않나 싶기도 함.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특색있는 믹스 스타일은 정말 좋은데.. 비교적 센 고역에 전체적으로 걸리는 컴프레서 느낌이 매끄럽진 않다. 노린 것일 수도 있지만 좀 더 Allround한 느낌이었으면 어땠을까 싶다.


'좋아하는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마이걸 - 비밀정원  (0) 2018.02.10
이달의 소녀 - Girl's Talk  (0) 2018.01.10
조교실력에 가려진 보석중의 보석 Mitchie M  (3) 2015.06.26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TAK_

다양한 음악을 만들고 있는 TAK의 블로그입니다.

Statistics

  • Total : 18,348
  • Today : 10
  • Yesterday : 15
Copyright © TAKMUSIC.k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